학회연혁
이 홈페이지의 모든 내용은 미국구강악안면외과학회홈페이지 관리자의 동의하에 번역된 것입니다. 내용이나 그림 사용시에는 미국구강악안면외과학회의 허가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구강악안면외과 의사는 양질의 진료를 제공함에 있어 시술에 대한 환자의 인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강악안면외과의사의 진료술식에 대한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정보를 보시려면 다음 아래의 제목 중 한가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Anesthesia [ 마취 ]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구강, 치아, 턱과 그리고 얼굴부위의 문제에 대한 치료를 하는 전문가일 뿐 아니라 환자의 통증과 불안에 대해 대처하는데 경험이 많습니다.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여러가지 형태의 마취방법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니고 있습니다.
Correctice Jaw Surgery and Orthognathic Surgery [ 턱성형 수술과 턱교정 수술 ]
어떤 얼굴도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얼굴에는 불균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턱이 돌출되거나 주걱턱이거나, 이가 서로 잘 맞지 않거나 웃을 때 잇몸이 과도히 보이거나 할 경우 턱 재건수술이나 턱교정수술을 통해서 고쳐질 수 있습니다.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턱뼈수술을 통해 재 위치시킴으로써 씹고 말하고 숨쉬는 기능을 정상으로 만들며 안모를 개선하는 등의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모습을 갖추게 합니다.
Cosmetic Maxillotacial Surgery [ 심미적 턱얼굴수술 ]
심미적 턱얼굴 성형수술은 질환이나, 외상, 화상, 선천적이거나, 나이가 듦에 따라 생긴 기형등의 신체적인 기형을 고쳐주는 수수술입니다. 턱과 얼굴영역에 대한 연조직과 경조직에 걸친 수술에 대한 광범위한 교육과 수련을 통해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얼굴의 외형과 기능을 적절하게 조화시킵니다.
Dental Implas쑤ts [ 치아 임플란트 ]
최근들어,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치아를 상실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치아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적절한 대체물이 되며 씹는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시술과 정확성을 통해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턱뼈에 임플란트를 위치시킴으로서 하나의 치아나 계속가공의치, 틀니등에 대한 고정물을 제공합니다.
Dentures [ 의치 ]
오랫동안 틀니를 끼고 계셨던 불들은 턱뼈의 모양과 크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됨을 종종 느끼실 겁니다. 이런 결과로 틀니가 잘 맞지 않게 되어 미끄러지거나 소리가 나거나 종종 통증을 유발합니다.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잘 맞지 않는 틀니로 인한 신체적 사회적인 문제로 고통받는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많은 술식들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Facial Injuries and Sports Safety [ 안면외상과 운동중 보호 ]
머리, 얼굴, 그리고 목부위의 손상은 교통사고나, 운동중 외상, 집이나 직장에서의 사고, 다른 여러 손상등에 의해 생깁니다.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다양한 시술을 통해 운동장에서 넘어져 생긴 상처나 총상으로 생긴 여러가지 얼굴부위의 상처를 치료합니다.
Cleft Lip and/or Cleft Palate[ 구순열 및 구개열 ]
구순구개열은 안면기형중 가장 흔하게 발생되는 형태로 얼굴이 형성될 시기에 정상적으로 융하되어야할 부분에 문제가 생겨 입술이나 입천장이 갈리진 형태를 가지게 되는 기형을 말 합니다. 구순수개열을 치료하기 위해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Lip and Mouth Cancer [ 구순및 구강암 ]
구강암은 초기에 발견될 수 있습니다.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한달에 한번 정도는 구강암에 대한 자가검사를 추천하고 있으며 특히 흡연자들에게 있어 위험도 크므로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특별히 필요합니다.
TMJ [ 턱관절 ]
누구든 씹거나, 웃거나, 하품하거나, 말할 때 측두하악관절 일명 턱관절이 항상 움직입니다. 턱관절은 아래턱이 머리뼈에 연결되어 아래턱이 움직이고 기능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능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두통이라든지 귀에서 소리가 난다든지, 관절에서 소리가 난다든지, 입을 벌리거나 다물때 통증이 있는 등의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Wisdom Teeth [ 사랑니(지치) ]
사랑니(지치)는 보통 십대후반이나 이십대 초반에 나오게 됩니다. 여러 증례에서 턱뼈는 이러한 치아들이 날만큼 충분한 양의 공간이 없기 때문에 잇몸아래에 있거나 뼈속에 매복되게 됩니다. 구강악안면외과의사는 문제가 생긴 사랑니를 제거하고 여러 불편을 감소시키기 위해 술후 치료에 대해 알려줍니다.